티스토리 뷰

Book 리뷰

The Secret(시크릿 (비밀)) by 론다번

행복한 클레오 2021. 10. 26. 21:10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책 리뷰를 할려고 합니다.

 

저는 시크릿을 2021년9월29일 ~10월 3일까지 읽었답니다.

 

1. 이 책을 읽은 목적은 

조성희, 켈리최 님의 추천 도서이면서 제가 아주 부정적인 사람인데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위해서 

또한 끌어당김의 법칙과 비밀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읽게 되었답니다.

 

2. 이책을 20자로 요약하자면...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하면 내가 원한는 것은 모든 이룰수 있다.' 입니다.

 

3. 본것( 저자의 문구 및 인상 깊은 구절)을 적어보겠습니다.

 

p23. 비슷한 것은 비슷한 것을 끌어당긴다.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이다.

      당신 안에는 세상 그 무엇보다 강한 자기력이 깃들어 있고,

      헤아릴 수 없는 자기력은 바로 당신 생각을 통해서 방사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고,

      그렇기에 뭔가 생각하면 그와 비슷한 생각들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p26. 생각이 현실이 된다.

 

p28. 좋은 것을 끌어당겨라, 나쁜 것 말고

 

p33.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대상, 바로 그것이 당신 삶에 나타나리라.

 

p48. 감정은 대단히 중요하다.

      감정은 당신이 인생을 창조하게 도와주는 가장 멋진 도구다.

 

p51.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는 모든 것이 미래를 결정하고 있다.

      기분이 좋을때 '좋은 일을 더 많이 끌어당기고 있음'을 기억하라.

 

p60. 지금부터 우주에 소리쳐라

      "인생은 정말 쉬워! 정말 멋져! 온갖 좋은 일이 일어난다구!"

 

 

p65. 1. 구하라 2. 믿어라 3. 받아라

       진정으로 원하는게 무엇인가? 앉아서 종이에 기록해보라.

 

p67. "당신이 원하는 것들이 이미 당신 것이라고 여겨라.

       그것이 필요할 때 당신에게 찾아간다는 사실을 알라.

       그런 뒤에 당신에게 오게 하라. 안달하거나 걱정하지 마라.

       지금 그것이 없는 상황에 관해 생각하지 마라

       이미 당신 것으로 당신에게 있다고 생각하라.

 

p71. 이미 받았을 떼 느낄 감정을 느껴라.      

      기분이 좋으면, 원하는 것과 같은 주파수대에 있게 되기 때문이다.     

      먼저 요청하고, 이미 받았다고 믿고,      

      그런 다음에는 그저 좋은 기분을 느끼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말해라 "난 지금 받고 있어. 온갖 좋은 것들을 받고 있고, 내 소망을 지금 받고 있어."

 

p79. 원하는 몸무게를 명확하게 정하라.

      마음속에서 완벽한 몸무게가 되면 어떤 모습일지 그려라.

      원하는 신체이 사진을 가져다가 자주 바라보라.

 

p80. 반드시 이미 완벽한 몸무게가 되었다고 믿어야 한다.

      완벽한 몸무게가 이미 된 것처럼 상상하고 가장하고

      그런 척 해야 한다. 그 상태가 되는 모습을 그려야 한다.

 

p81. 반드시 기분이 좋아야 한다. 자신을 좋게 느껴야 한다.

      이것은 중요하다.

 

 

p151.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면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들을 끌어당기게 되리라.

 

 

p173. 부정적인 일들에 집중해서는 세상에 이로움을 줄 수 없다.

        부정적인 사건에 초점을 맞추면 그런 사건이 더 일어나게 만들 뿐 아니라

        동시에 당신의 삶에도 그런 사건이 더 많아진다.

 

 

p210. 가장 중요한 목표가 기쁨을 느끼고 경험하는 것이라는 점을 정말로 이해하고 나서,

        나는 오직 내게 기쁨을 주는 일만 하기 시작했다.

        "재미가 없으면 하지마라"

 

 

p211. 자신이 사랑하고 자신에게 기쁨을 주는 일을 하라.

 

p217. 사랑하는 일을 하라. 무엇을 해야 기쁨이 느껴지는지 모르겠다면,       

       "내가 좋아하는게 뭐지?" 라고 자문하라.       

       기뻐하는 일에 몰입하면 기쁨을 발산하게 되고 따라서 그러한 일이 쏟아져 들어올 것이다.

 

 

4. 내가 느낀점

자기계발서를 보면서 내가 이토록 재미있게 본 책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난 이 책을 읽고 그동안 내가 얼마나 부정적인 사람이었는지 깨달았습니다.

정말 와 닿고 또한 내가 실행하고 싶은 내용들이 참 많았으며.

왜 '시크릿'이 오랜시간 동안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있었는지

이제야 알것 같았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기에 잊고 있었습니다.

내가 간절히 긍정적인 생각으로 믿고 원한다면 무엇이든

못 이룰것이 없다는 것과 

어떤 일을 했을때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면 그것이 더 많은 좋은 것을 끌어당기게 된다는 것을....

난 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번엔 잘 실천해서 

꼭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것입니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자신이 사랑하고 자신에게 기쁨을 주는 일을 하라'

'재미가 없으면 하지 마라!'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는지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난 그림을 그리고 있을때가 제일 행복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난 새로운 길에 도전을 해 볼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