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ink and grow rich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는 나의 롤모델이 이 책을 씹어 먹어버렸다고 해서 관연 어떤 책인지 궁금했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쉽지만은 안았던 것 같다.

그 이유가 아마도 책 속에서 나오는 질문에 답을 써 내려가면서

많이 생각하게 되고 답을 못 쓴 부분도 꽤 있었기 때문이다.

 

글을 쓰면서 

아~ 내가 나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이 책은 총 16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난 3장 열망과 10장 끈기가 가장 와 닿았던 것 같다.

이 책 37쪽에선

'누구나 부를 이룩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소망이 부를 가져다주진 않는다.

부를 열망하고,마음을 완전히 쏟아붓고, 확실한 방법과 수단을 계획하고,

실패를 생각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그 계획을 따라야만 부가 찾아온다'

라고 말하고 있다. 

 

나는 그동안 부를 열망하지도 않았으며 마음을 온전히 쏟아붓지도 않았었다.

그래서 내가 계획했던 일들을 쉽게 포기했던 것 같다.

또한 이미 목표를 달성한 것 처럼 생각하라고 했는데 그것 또한 그렇게 안했던 것 같다.

늘 마음 한켠에선 '내가 그걸 어떻게 이루어 불가능이야' 라고

또 다른 내가 나에게 말을 해왔었다.

 

 

열망을 재화로 바꾸는 6단계

 

나는 최근 내가 찾은 꿈을 매일 적어가고 있는데 그 꿈을 위해 매일 아침 노력하면 할 수록

자꾸만 내길은 너무 멀게만 느껴졌다. 과연 내가 해낼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스물스물 올라왔었다.

이런 생각이 들고 있을때 10장 끈기에서 많은 주옥같은 글들이 나에게 다가왔다.

페이지 152에선 

'열망을 재화로 전환시키는 과정에서 끈기는 필수 요소다' 그리고 아래쪽 

'끈기 부족은 실패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수천 명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나는 대다수의 약점이 끈기

부족임을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이는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

그래 난 아직 노력을 얼마 하지도 않고 도전도 하지 않고 실패할까봐 걱정부터 했다.

바로 부정적인 생각과 가난을 생각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이 장에선 나에게 더 노력하고 실패할까봐 두려워 

하지말며, 타인의 비판에 두려워 하지 말라고 전하고 있다.

 

10월에 읽은 '나는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가 나의 꿈을 찾게 해준 책이라면

이책 'think and grow rich'는 내가 내 목표를 성취하는데 실패해도 열망과 끈기로 이룰수 있게 해주는 책인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