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드파워 조성희 대표님이 

브라이언 트레이시를 여러번 언급 했었습니다.

그래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책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제가 속해있는 '나의 하루'그룹에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나는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를 선정해서 읽게 되었답니다.

 

이 책의 표지에서 보면 '자신감을 연습하면 달라지는 7가지'라고 쓰여 있는데...

전 자신감과 자존감이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과연 어떤 내용이 있을지 궁금했답니다.

 

제가 책을 읽은 기간은 2021년 10월 8일~ 10월 24일 입니다.

생각보다 오랜시간 동안 읽었네요  ㅋㅋㅋ

 

책을 읽은 목적은

-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였습니다.

- 내가 원하는 일을 찾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책을 짧게 요약하자면

목표설정 및 그것을 이룰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줘서 나의 꿈을 찾을 수 있게 만든 책입니다.

 

 

'나는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에서  본 것들을 중에 저에게 와닿았던 문구들을 본다면

 

p09. 자신감이 강해질수록 당신은 더 대담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이 될 것이다.

창의력이 증가하고,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려는 의욕이 넘쳐날 것이다.

 

나는 꽤 괜찬은 사람입니다. 중에서

 

p15.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우선 자신감 있는 사람의 생각과 말, 행

동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확고한 자신감을 키우려면

 

p29.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자꾸 생각하는 것이 현명하다.

생각이 현실을 강조한다.

마음속에 품은 생각은 반드시 그 생각과 비슷한 것을 현실로 만들어낸다.

 

p43. 이미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된 것처럼 굴어라.

 

p61. 목표를 글로 적을 때 벌어지는 일

    1. 명확성 : 자신이 무엇을 성취하기 원하는지, 어떤 사람이 되기 원하는지 분명하게 정의하라

    2. 확신 : 스스로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키워라.

    3. 결단 :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하겠다고 결심하라.

    4. 일관성 : 목표를 이룰 때까지 매일 아침, 점심, 저녁마다 목표에 매진할 것을 결심하라.

 

꿈에 전념하고 집중하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욕망을 증가시킨다.

 

p76. 핵심 목표에 집중하라.

목표를 설정하고, 분류하고, 주요한 목표 또는 핵심 목표를 결정하는 것, 이것이 위대한 삶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다.

 

p105.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하는 진짜 이유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그들은 돈을 따라가지 않고 좋아하는 일을 따라갔다.

 

자기자신을 마음껏 격려하라

 

p152.  자기자신을 마음껏 격려하라

자신감을 키우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하루에 50~100번씩 "나는 할 수 있다"라고 외치는 것이다.

 

p153. 자존감을 높여주는 가장 강력한 주문은

"나는 나를 너무 좋아한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건강하다!"

"나는 멋지다!"

라는 말을 하루에 몇 번씩 반복하라

 

 

p230. 스탠리 주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실패를 숨기려고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라."

"실패로부터 배우고 다음 도전을 향해 나아가라."

"실패해도 괜찮다."

"실패하지 않으면 당신은 성장하지도 않고 있는 것이다." 

 

p259. 당신에게 변화하고자 하는 욕망, 행동하겠다는 결심, 끈기 있게 앞으로 나아가려는 의지, 스스로 필요한 모든 일을

해내는 자제력이 있다면, 당신은 자신감을 얻고 결국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책을 읽고 느끼고 배우고 깨달은 것은....

 

돈을 쫓지 말고 내가 잘하고 좋아하고 그 일을 했을때 행복하고 시간 가는줄 모르는 일을 통해 

성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 이 책을 읽으면서 한달 동안 아니 사실 '시크릿'을 읽을 때 부터 생각해왔습니다.

진정 내가 좋아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일은 무엇일까?

그리고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일까 등등

 

결론은...

전 그림을 그릴때가 행복했던것 같습니다.

비록 미대전공이 아닌 공대전공 이었지만요

학교때부터 반 고흐를 좋아해서 그림도 자주 보러가고 책도 사서 보고 그랬었는데....

결혼하고 기회가 되서 1년정도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재미있고 행복했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을 내렸죠 내가 잘할 수 있고 좋아했던 그림그리는 일에 도전해보자

그럼 나를 더 성장 시킬수 있고 내 인생이 더 행복해 질꺼라는 확신이 들었답니다.

 

'나는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는 우리가 진정원하는 것을 이룰수 있게 

아주 자세히 실행 방법들을 제시해주고 있으며

또한 자신감도 키울수 있게 만들어주는 책 입니다.

아직 자기 목표와 자신감과 자존감이 부족한 분들에게

전 이책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