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리뷰

[독서]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by 조성희

행복한 클레오 2021. 5. 27. 07:39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요즘 제가 읽고 필사를 하는 책을 함께 공유 해볼려구요.

 

제가 주식을 하다가 공부해도 결과가 잘 나오지 않고 

 

비 자발적인 홀딩을 하고 종목 백화점을 이루어서 몇 달간

 

우울한 감정이 많이 들었고 

 

아이들 온라인 수업과 공부를 잘 못 봐준거에 대한 죄책감과 

 

아이들에게 화내고 소리지는 삶을 살았었습니다.

 

그니까 3개월 정도 그러다 결심을 했죠

 

'이래선 안되겠다. 주식공부는 아이들이 학교를 정상적으로 다시 다니면 

 

그때 다시 시작하자' 하고.....

 

그리고 다른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공인중개사와 경매를 알아보다가

 

경매 유튜브를 보는데 '마인드 파워'라는 걸 알게 되었는데

 

저에게 너무 흥미롭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검색해서 이것저것 읽어보고 들었습니다.

 

영상을 볼 수록 빠져들어서 책도 구입해서 읽고 필사도 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저의 최초의 필사 책입니다.

이 책은 구성이 1단계~5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 나를 이해하는 시간

2단계는 나를 꿈꾸는 시간

3단계는 나를 응원하는 시간

4단계는 나를 확신하는 시간

5단계는 나를 사랑하는 시간으로 구성 되어 있는데 

 

각 단계엔 1~20일차로 나누어져서 글이 있고

옆 페이지에 

 

필사를 할 수 있는 빈 공간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필사를 시작한 날이 5월4일이네요 

 

'사람은 생각 생각하는 대로 된다.'

'We become what we think about '

 

이때 제가 쓴 글을 보니 저는 아이들에게 화를 많이 냈었나보네요...

 

반성하게 되네요...

 

 

 

Day 7 에서는 자기암시는 잠재의식에 영향을 주는 가장 강력한 도구랍니다.

 

나에게 매일 긍정적이고 좋은 말을 해주면 그게 나의 잠재의식에 스며들어서

 

좋은 기운이 온답니다.

 

이 글을 읽고 필사하면서... 

 

저는 나에게 좋은 말을 매일 외치기 시작했던것 같아요.

 

 

Day 8은 세계 제1의 갑부 빌게이츠의 인터뷰 중의 한 말인데요

 

전 이말이 아주 마음에 와 닿았어요.

 

그래서 이 말도 저도 매일 아침 무언가를 하기전에 외치고 있습니다. 

 

" 나는 뭐든 할 수 있어"
"오늘은 왠지 큰 행운이 나에게 있을 것 같다"

 

 

 

 

저는 현재 Day 24차를 쓰고 있는데요 하지만 23일차의 문구가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직도 2가지의 질문엔 답을 쓸 수 없이 어렵네요...

 

 

Day 2에서도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당신에게 "성공" 이란 무엇입니까?

나에게 성공이란 경제적으로 자유롭고

내 아이들과 가족들이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연하며

사는게 나에게 있어선 

성공이다.

 

였는데요.... 

 

20일이 지난 지금은 내 삶의 원동력 이라고 썼네요 ㅋㅋㅋ

 

저는 이책을 필사하고 유튜브에서 영상도 같이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점점 저에게 긍정의 에너지가 들어오고 있고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다라는 기운이 느껴지며 좋은 쪽으로 변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필사를 해 보세요 

 

그러면 당신의 변화를 느끼실 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