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리뷰

럭키(LUCKY) by 김도윤(김작가TV)

행복한 클레오 2022. 1. 2. 16:45

안녕하세요. 

2022년이 밝았네요 ^^

오늘은 2021년 마지막날 까지 읽은 '럭키'에 대해 리뷰를 할까 합니다.

 

책: 럭키

 

1. 책 읽은 기간은

2021년 12월23일~ 31일까지 2번 완독했습니다.

럭키도 마찬가지로 김작가가 쉽게 써서 술술 잘 읽혀서 첫 번째는 2틀만에 

다 읽어버렸네요. 

2번째는 줄도 쳐가며 좀더 꼼꼼히 읽었습니다.

처음 읽었을 때 보다 좀더 와 닫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2. 책을 읽은 목적

여러 유튜브에서 김도윤작가를 인터뷰하면서 '럭키' 책에 대해 광고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궁금 했습니다. 

어떤 내용 일까????

 

3. 20자로 요약하자면....

어떻게 해야 운이 좋아지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

 

 

4. 내가 본 것들

 

 

좋은 말이다.

난 늘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 했다. 

나와는 늘 먼 거리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었다. 

이제는 나를 바꿔서 그들처럼 나도 노력하고 땀을 흘려서 배워야겠다.

 

 

 

 

뭔가를 매일 꾸준히 하는 건 정말 중요한가보다.

난 남 앞에서 말하기와 글쓰기를 잘 못 한다.

그래서 독서모임도 좀 망설여진다.

이런 나도 꾸준히 한 몇년 하면 좋아질까???

 

 

유튜브 채널 성장 구조화 작업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참 많이 될것 같다.

난 아직 유튜브 채널이 없다. 

컨텐츠를 무엇을 찍을지 아이디어가 없다. 

그리고 편집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며.... 나에겐 좀 넘사벽 같다.

 

 

 

 

김작가 처럼 나의 실수나 부족했던 점

하지 말았어야 했던 것 들에 대해서 나를 복기한다면 

분명 나도 더 멋진 사람이될 듯 싶다.

 

 

 

긍정적인 마인드는 꼭 필요하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이 택하는 것은 어떤 어려움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자기개발서에서 말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긍정적인 생각 하나가 우리 안에 잠든 운을 깨울 수 있다니 

신기하다. 

나도 작년2021년 4월까지만 해도 엄청 부정적인 사람이었다. 

그러다 마인드 파워를 알게 되고 점점 긍정적인 마인드로 변하고 있는 중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나를 위해서도 내 가족들을 위해서도 말이다.

 

 


'럭키'는 크게 7장으로 나누어서 사람, 관찰, 속도, 루틴, 복기, 긍정, 시도 

이렇게 7가지의 운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작가는 자신의 경험과 그동안 무수한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운을 깨울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많은 동기부여를 주고 있다. 

김작가는 자신과 가족의 우울증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어떻게 극복했는지

말해주는데 난 이부분이 참 와 닿았다. 

나도 작년에 우울증 약을 먹고 있었고 내 자신이 한 없이 초라하고 

아이들에게는 소리지며 화내고 그랬었기에....

우울증에 심각성을 잘 알고 있었다. 

그런 우울증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건 참 대단하게 느껴졌다. 

2021년 마지막으로 읽은 이 책은 나에게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과 용기

그리고 꾸준함을 알려주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