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더 해빙(The Having) 책을 읽게 된 동기

 

작년에 베스트셀러였고 치과의사 분의 읽고 싶은 책 목록에 있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나도 한번 읽어 보고 싶었다.

 

 

2. 더 해빙 책을 20자로 요약하자면....

 

부를 끌어당기며 나에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책

 

3. 저자 

이서윤은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  세계 최대 출판 그룹 펭귄랜덤하우스에서 선출간한 그녀의 책은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등 20여 개국에 판권이 수출되며, 부와 행운의 법칙을 전 세계에 전하고 있다.

 

4. 내가 본 것들

 

씽크와이즈로 '더 해빙' 목차 정리

 

 

당신에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그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 스티브 잡스

나는 스티브 잡스의 이 말이 와 닿는다. 왜냐하면 늘 남을 의식하고 비교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해왔던 것들을 타인의 비평에 좌절과 초라함을 많이 느꼈었다. 이 말을 보고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말고 살자고 다짐을 하며

자주 볼려고 휴대폰 배경화면에도 적어 두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생각을 정리 했었고 나에게 의미 있게 다가 왔던 구절들,,, Having은 현재 나에게 있음에 집중하기다.

그럼으로써 행복감을 느끼는 것.

 

 

'지금 이 순간을 사는 것, 그게 Having의 첫걸음이에요'

지금 이 순간에 내가 갖고 있고 할 수 있는 것 들에 감사해 하자.

 

 

그래 나에게 단돈 만원이 있어 스타벅스 커피를 마실수 있음에 집중하자

 

 

나도 그렇다. 오늘을 즐기는 행복한 부자가 나의 꿈이다. 그걸 현실로 만들어 내는 것이 Having이 겠지?

 

 

나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열쇠는 생각이 아닌 나의 감정.... 내가 어떤 감정을 느끼느냐에 따라 나에 상황이 달라진다니 신기하고 믿어지지가 않는다.

 

 

 

Having 신호등을 이용해 빨간불과 초록불을 잘 구별해보자.

 

 

앞으론 나의 감정을 표현할때 마윈처럼 '마음이 편하지 않다' 라고 말하고 글로 표현해봐야겠다.

 

 

 

5. 내가 느낀 것들,,,,

별 기대 없이 읽기 시작했는데 상당히 좋은 책이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점점 편안함을 느꼈고, 내가 현재 갖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알아갔다. 그리고 Having 노트도 쓰기 시작했다. 

Having을 하기 시작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뜻밖의 행운들이 조금씩 들어오는 것이다. 내가 없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그러면 우울감과 마음 편하지 않는 감정만 드니.....

책에서 말했던 것 처럼 '없음'에서 '있음'의 세상으로 바꾸면 나에 마음도 편해지고 나를 부자로 이끌것 같다.

이제 '더 해빙'은 내가 여러번 읽고 싶은 책 중에 하나가 되었다.

 

 

6.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본인의 삶에서 늘 부족하다고 느끼며, 자신이 갖고 있든 것들에 대해 감사함을 못 느끼는 분들이 이 책을 보고 그들의 인생에 부와 충만함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

 

 

 

해빙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용~

https://link.coupang.com/a/tdEX1

 

더 해빙 + 해빙 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