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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카카오와 NAVER가 시가총액 3위를 두고 상승이 아주 뜨겁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와 네이버의 성장성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NAVER
< 주요 성장성 >
네이버웹툰, 네이버제페토(메타버스), 실적개선, 본사 광고, 이커머스, 핀테크 등 성장 가속으로 영업이익률 개선 기대
- 한국산업은행 참여하는 '토스' 유상증자 기업가치 8.2조원,
'네이버페이' 가치는 24.5조~32조원이나 현재 주가에 많이 반영이 되지 못한 상황
- '네이버 웹툰' 가치도 18조원 가능하나 상당부분 주가에 반영 안되고 있는 상황
북미 웹툰·웹소설 플랫폼 '왓패드' 2021년 하반기부터 연결 실적 반영 예정
- NAVER 쇼핑 거래액 25조원 쿠팡 거래액 대비 4배 ... 네이버 쇼핑 가치 100조원.
- 2021년 하반기 CJ대한통운 및 이마트와의 제휴 통해 당일배송확대.... 음식료품 이커머스 시장 진출 본격화
- 압도적 1위 오픈마켓 플랫폼으로서 국내 이커머스 경쟁심화에 따른 수혜로 가치상승 전망
- 네이버지도는 6월 오프라인 매장 대상 노출 광고인 '플레이스 광고' 런칭
- LINE 시가총액, 카카오톡 대비 11% 불과. LINE MAU는 카카오톡 대비 3.7배 많은 1.7억명
다만 매출액이 카카오톡 대비 64% 밖에 안되어 디스카우느 받고 있으나, 하반기 일본 온라인 포털 1위
야휴재팬와 e커머스, 간편결제,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온라인, 모바일 사업 본격 진행
- 네이버 제페토 The Sandbox와 파트너십으로 한국판 로블록스 만든다.
사용자가 직접 게임만들어 공유, 창작자·개발자 새 기회될듯.
<출처 :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리포트>
< 차트 >
카카오
< 주요 성장성 >
- 메신저 중심으로 이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카카오톡은 향후 기업이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변모할 것.
- 카카오톡의 역량 확대는 하반기 자회사 IPO로 인한
지분 가치 디스카운트 우려를 방어해줄 것으로 전망
- 카카오의 영업이익률 증가 추세는 광고, 커머스 성장 지속, 자회사 모빌리티,
페이, 피코마 등의 실적개선.
- 피코마 5월 피투자시 벨류 8.2조원...
- 2021년 하반기 공격적인 금융사업 확대
- 카카오페이 상장
-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본허가 획득 후 보험 사업 시작 전망
- 카카오페이 MTS 출시 예상
- 카카오뱅크 국내 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제치고 사용자 순위 2위 유지중
- 카카오뱅크 하반기 주택담보대출 및 기업대출로 사업 확대
- 메시지 기반 커머스 및 광고 사업 확대로 카카오톡은 비즈니스 어플로 재탄생.
< 출처 :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
< 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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